짧은 영상에 등장하는 '까치발 소년'이 SNS에서 화제다.
9일 유튜브에는 "까치발 소년"이라는 이름의 영상이 올라왔다. 7초 분량의 영상에는 왼쪽 끝 벽에서 까치발을 들고 있는 남성이 담겼다. 까치발을 든 채 정면을 바라보고 있던 남성은 카메라를 보고 민망하다는 듯 방긋 웃는다. 자신의 발을 한 번 내려다본 뒤 다시 카메라를 바라본다.
해당 영상은 앞서 '까치발 소년의 이름을 찾습니다'라는 이름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왔다. 영상 게시자는 "오늘 프로듀스101 시즌2 남자판 촬영장에서 까치발을 하다 눈이 마주치자 절 보고 쑥스럽게 웃어준 소년 이름을 찾습니다. 나 벌써 국민프로듀서 취업했다. 이름이 뭐예요? 기획사 이름 뭐예요?"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 영상은 9일 오후 좋아요 4000회, 리트윗 1만 5000회를 돌파했다.
SNS 이용자들은 이 짧은 영상을 공유하며 영상 속 남성 찾기에 나섰다. "제발 치발이를 찾아주세요", "꼭 뽑혀라", "이미 내 픽을 가져갔어"라는 글들이 속속 올라왔다.
9일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첫 무대가 공개된 직후 SNS 이용자들은 치발이 존재를 1988년생 배우 박성우 씨로 추측했다. 박성우 씨는 가수 김현정 씨가 운영하는 힘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지난해 채널A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9일 참가자 101명의 첫 무대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프로듀스 101 시즌2'는 다음달 7일 첫 방송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