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일본' 한번 보면 빠져드는 일드 8선

2017-02-24 22:20

셔터스톡 일본 드라마는 '호스티스', '왕따', '여성의 삶', '요리' 등 다양한 주제로

셔터스톡

일본 드라마는 '호스티스', '왕따', '여성의 삶', '요리' 등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다. 2017년 1분기에 일본에서 방영되는 드라마는 약 78편이다.

2017년 1분기 방영 중인 일본 드라마 중 사람들 관심을 모은 작품은 '어 라이프(A Life)'다. 이 드라마에는 배우 기무라 타쿠야가 출연한다. 외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어 라이프' 외에도 미움받을 용기,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일본 드라마 전문 채널, 유튜브 등 다양한 경로로 일본 드라마를 볼 수 있다.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일본 드라마 8편을 골라봤다.(2016년 4분기, 2017년 1분기 방영 드라마 기준)

1. 미움받을 용기[2017년 1분기_형사물]

일본 후지TV에서 지난달 12일부터 방영 중인 드라마다. 어려운 사건을 해결해가는 경시청 형사부 수사관들 얘기를 다루고 있다. 배우 카리나, 카토 시게아키, 시이나 깃페이 등이 출연한다.

fujitv 홈페이지

2. 어 라이프(A Life)[2017년 1분기_의학]

지난달 15일부터 일본 TBS에서 방영 중이다. 한때 가장 친했던 친구 때문에 병원에서 쫓겨나게 된 주인공이 최고의 외과의사가 되어 병원에 다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담았다.

일본 인기 배우 기무라 타쿠야가 출연해 큰 관심을 모았다.

채널J 홈페이지

3. 도쿄타라레바아가씨 [2017년 1분기_로맨틱 코미디]

한국에서도 많은 여성팬을 보유하고 있는 사카구치 켄타로가 출연하는 드라마다. 일본 30대 여성들의 일과 사랑을 잘 그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도쿄타라레바아가씨 공식 인스타그램

4. 호쿠사이와 밥만 있으면 [2017년 1분기_일상]

일본 MBS에서 지난달 23일부터 방송되고 있다. 낯가림이 심하고 망상을 즐기는 주인공이 어떻게 자취 생활을 하는지 엿볼 수 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요리가 인상적이다.

MBS 홈페이지

5. 렌탈사랑 [2017년 1분기_로맨틱 코미디]

배우 고리키 아야메가 출연하는 드라마다. 한국에서는 낯선 서비스인 '렌탈' 개념이 등장한다. 남자들이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들과 사랑에 빠져드는 얘기를 그려냈다.

TBS 홈페이지

6. 도쿄여자도감 [2017년 1분기_리얼리티 드라마]

일본 도쿄에 사는 독신 여성들의 사랑과 생활을 사실적으로 그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일본 아마존에서 방영 중이다. 드라마 1회당 방영 시간은 약 20분으로 다소 짧다. 일본에서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과 회사 생활에 대해 엿볼 수 있다.

유튜브, 東京カレンダー

7. 수수하지만 굉장해! 교정걸 쿄노 에츠코 [2016년 4분기_코미디]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이시하라 시토미와 스다 마사키가 등장한다. 주인공이 출판사 교정부에 입사하면서 벌이지는 사건들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이시하라 시토미 극 중 패션을 보는 재미가 있다.

유튜브, 古見美鈴

8.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2016년 4분기_로맨틱 코미디]

직업도 애인도 없는 주인공이 계약 결혼을 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다. 배우 아라가키 유이가 등장한다. 아라가키 유이는 청순한 외모와 연기력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TBS公式 YouTuboo
home 이순지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