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노답" 10대들 공감 얻고 있는 '학교 교칙' 관련 글

2017-02-22 21:10

셔터스톡 1. 동성 연애X2. 옷에 영어 문구X (남학생은 괜찮음. 여학

셔터스톡

1. 동성 연애X

2. 옷에 영어 문구X (남학생은 괜찮음. 여학생만 안됨.)

3. 카카오톡X

"우리 학교 교칙 노답ㅎㅎㅎ"

포털 사이트 네이트 판에서 '학교 교칙' 관련 글이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1일 판에는 "야, 미친 우리 학교 교칙 개노답임;;;"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22일 오후 8시 50분 기준 판 실시간 랭킹 1위에 올랐다.

야 미친 우리 학교 교칙 개노답임;;;

이 글에는 중학생으로 추정되는 글쓴이가 '학교 교칙'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글쓴이는 "애들 옷 입을 때 옷에 영어 문구가 들어가 있으면 안 됨. 선생님들이 옷에 영어로 된 문구가 들어간 옷들은 보통 뜻이 좋지 않다고 해서 아예 못 입게 함. 근데 문제는 남자애들은 상관없고 여자애들만 안 됨"이라고 적었다.

이어 "카톡(모바일 메신저)도 못하게 함. 폰 단체로 내서 검사 맡아야 함. 앱스토어, 플레이 스토어 들어가서 안 깔려 있는지 확인하고 (폰) 다시 돌려받음. 그리고 동성연애도 안됨. 동성애자가 있을 시 학교 격을 떨어트리니 적발시 징계조치한다고 함"이라고 했다.

이 글을 접한 판 이용자들은 자신들 학교 교칙에 대해서도 댓글을 남겼다. 댓글은 같은 날 오후 9시 기준 약 337개가 달렸다.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외모 단속, 교칙에 대한 불만 섞인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중고생은 멋 부리면 안 돼요?' 외모 단속 너무해
home 이순지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