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제과

“모니터 남친이 현실로”... 엑소 홀로그램 보는 방법

2016-07-08 11:00

유튜브, yerin kim모니터 남친이라는 말이 있다. 현실에는 없고 모니터 안에서만 존재

유튜브, yerin kim

모니터 남친이라는 말이 있다. 현실에는 없고 모니터 안에서만 존재하는 남자친구라는 뜻인데, 이런 모니터 남친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최근 롯데제과가 공개한 빼빼로 광고모델, '엑소-K' 홀로그램 영상이 그것이다. 3D 안경을 끼지 않아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

홀로그램은 반투명 유리에 영상을 반사시켜 입체 효과를 내는 기술이다. 어느 각도에서든지 물체를 3D로 볼 수 있게 해 준다. 눈 앞에서 실제로 보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어 새로운 IT 트렌드로 각광 받고 있다.

페이스북, 롯데제과

평소 홀로그램 영상이 궁금했다면 엑소 영상에 한 번 도전해보자. 홀로그램 피라미드만 있으면 손쉽게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홀로그램 피라미드 만드는 방법]

1. 준비물 : 자, OHP 필름, 테이프, 칼, 모눈종이, 볼펜

이하 롯데제과

2. 모눈종이에 사다리꼴을 그려준다. 위 1cm, 아래 6cm, 높이 3.5cm로 정확히 그린다.

3. 모눈종이 모양대로 OHP 필름에 사다리꼴을 4개 그린다.

4. 사다리꼴을 자른 뒤 서로 붙여준다. 완성!

홀로그램 피라미드가 준비됐다면 이제 3D 영상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먼저 '빼빼로' 겉포장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한다. 이벤트 페이지가 나오면 엑소 영상을 누르고 전체화면 모드를 선택한다. 스마트폰 위에 홀로그램 피라미드를 올려두면 끝이다.

신박하다. 주변이 어두울수록 더 잘 보인다.

김보영(@bbo327)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이 영상을 본 인증샷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빼빼로홀로그램‬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리기만 하면 된다. 삼성 기어 VR, 인스탁스 카메라, 엑소-K 사인 CD 등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롯데제과는 이번 수호편 영상 조회수가 11만회를 기록하면 다른 멤버들 홀로그램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빼빼로 공동모델인 빈지노의 미니콘서트와 엑소-K 팬사인회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home 김보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