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저널 게시판 "이윤석 하차" 논란된 이유

2015-12-14 21:17

KBS1TV '역사저널 그날' 시청자 게시판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

KBS1TV '역사저널 그날' 시청자 게시판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이하 역사저널) 시청자 게시판이다. 방송인 이윤석 씨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빗발치고 있다.

14일 역사저널 시청자 게시판은 "이윤석 하차하라"는 글로 도배됐다. 이 씨가 TV조선 시사프로그램 '강적들'에 출연해 지난 9일 한 말이 논란의 불씨가 됐다.

이 씨는 '강적들'에서 "야당은 전라도당이나 친노당이라는 느낌이 있다. 저처럼 정치에 별로 관심 없던 사람들은 기존 정치인이 싫다"고 말해 시청자들에게 "야당을 근거 없이 부정적으로 묘사했다"는 항의를 얻었다.

이윤석 씨 / JTBC '비정상회담'

이 씨의 발언이 문제가 된 건 이게 처음이 아니다. 이 씨는 '강적들'에서 "친일파 청산 실패에 대해 국민 모두가 안타까워했다. 다만 지금 와서 환부를 도려내고 도려내다 보면 위기에 빠질 수 있으니 상처를 보듬고, 아물도록 서로 힘을 합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해 "친일파 옹호"라는 항의를 얻은 적이 있다.

이 씨의 이러한 발언에 불편함을 느낀 시청자들은 이 씨가 출연 중인 '역사저널' 게시판을 찾아 그의 하차를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하지만 이 씨의 말이 하차를 할 만큼 문제있는 발언이 아니었다며, 이 씨를 옹호하는 의견도 상당수 보인다. 이들은 "이 씨 발언이 친일발언이 아니다", "이윤석 씨 공격하는 건 친노 좌파들"이라고 주장하며 이 씨 하차를 요구하는 시청자들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KBS1TV '역사저널 그날' 시청자 게시판

home 이아리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