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이어폰 / 이하 위키미디아
'애플 이어폰'을 아이폰7에서는 쓸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7일(이하 현지시각) 애플 전문 매체 애플 인사이더(Apple Insider)는 일본의 애플 전문 블로그 맥 오타카라의 글을 인용해 다음 출시될 아이폰7에는 이어폰 잭이 '라이트닝 단자'로 바뀔 수 있다고 보도했다.
Apple rumored to ditch headphone jack on 'iPhone 7' for Lightning connector audio맥 오타카라에 따르면 아이폰7은 두께가 1mm가량 줄어든다. 따라서 기존 3.5mm 이어폰 단자는 기기에 적용하기 두꺼워진다. 애플인사이더는 최근 출시되는 애플 제품에도 기존 3.5mm 단자는 기기 두께에 간신히 맞을 정도였다며 맥 오타카라의 주장에 신빙성을 더했다. 次期iPhone 7から、ヘッドホン端子が廃止? | Rumor | Macお宝鑑定団 blog(羅針盤)
라이트닝 케이블
이어폰 단자가 라이트닝 잭으로 변한다면, 애플이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해진다.
한편 애플은 지난해 6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라이트닝 케이블 이어폰을 제작할 수 있다고 이미 언급했었다.
Apple announces Lightning-enabled headphone standard in WWDC session home 권수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