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강남 등지에서 '보양식통령 선거' 포스터가 내걸려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22일 위키트리에 길 가다 찍은 포스터 사진을 제보했다.
포스터에는 닭·한우·장어·오리·밥 등 다양한 보양식이 식객에게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이 담겼다.
기호 1번 닭은 "내가 길이요 진리요 치느님이니", 기호 2번 한우는 "나 맛있소, 너 돈 있소? 소 미더 머니", 기호 3번 장어는 "저 생긴 거 처음 보죠? 괜찮아요? 많이 놀랬죠?"라고 밝혀 웃음을 선사했다.
기호 4번 오리는 "꽤꾀꼬ㄲ끼꽥 꼬ㅋ꽥꾀 꽥 꽥꾀ㅋ", 기호 5번 밥은 "복날이라고 이것저것 찾아먹는거 존X 꼴뵈기 싫다"라며 자신이 보양식통령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1. 닭
2. 한우
3. 장어
4. 오리
5. 밥
도대체 이 포스터 정체는 뭘까. 확인해 보니 병원·약국 애플리케이션(앱) '굿닥'(@GooDockr)에서 내걸은 포스터였다.
굿닥 측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굿닷 앱 내 굿닥 캐스트에서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굿닥' 신주혜 담당자는 22일 위키트리와의 통화에서 "최근 앱 리뉴얼을 했다. 이를 어떻게 재미있게 알리까 고민하다가 건강 관련 아이템을 생각했고, 보양식을 다뤄보자는 결론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기호 1번 닭과 기호 5번 밥이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포스터는 지난 21일 오후 서울 홍대·인사동·신사동 가로수길 일대 등에 부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