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함평군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를 찾는다. 군은 지역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에 헌신해 온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함평군민의 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3월 10일까지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함평군민의 상’은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된 군민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상으로, 매년 군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해 오고 있다.
◆지역개발·도의·교육문화·농수산진흥 4개 분야
올해 시상은 ▲지역개발 ▲도의 ▲교육문화 ▲농수산진흥 등 4개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별 2명 이내에서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에 기여한 인물을 폭넓게 발굴해 군민 자긍심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4월 중 최종 확정…군민의 날 기념식서 수여
추천된 후보자는 4월 중 ‘군민의 상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결정된다. 시상은 오는 5월 4일 열리는 ‘제48회 함평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관·단체장 또는 주민 20명 이상 연서 추천 가능
후보자 추천은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읍면장 또는 주민 20명 이상의 연서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 서류는 읍면사무소에서 교부받거나 함평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작성한 서류는 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역 발전과 군민 화합에 기여한 분들이 널리 발굴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