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의원, 설 연휴 호남 민심 청취~ "이재명 정부 국정 운영에 압도적 지지 확인"

2026-02-18 14:38

이개호 의원, 설 연휴 호남 민심 청취~ "이재명 정부 국정 운영에 압도적 지지 확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이 지난 설 연휴 기간 광주와 전남 지역을 돌며 청취한 현장 민심을 청취 했다고 18일 전했다.

이 의원은 연휴 기간 정청래 당 대표와 함께 장성 백양사를 찾아 불교계 및 지역민들과 소통한 것을 비롯해, 지역구 내 전통시장과 광주 양동시장 등을 잇달아 방문하며 바닥 민심을 훑었다. 또한 연휴 전반에 걸쳐 지역 주요 인사들과 전화 통화를 하며 폭넓은 여론 수렴에 나섰다.

이 의원이 전한 호남의 설 민심은 현 정부에 대한 강한 신뢰였다. 이 의원 측은 "이재명 정부의 외교 정책과 시·도 통합 추진, 호남 특화 지원 등 주요 국정 기조에 대해 지역민들이 압도적인 지지와 만족감을 보였다"고 밝혔다.

반면 야당에 대해서는 싸늘한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 의원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의 최근 우편향적 정치 행보에 대해 지역민들은 '상식 밖'이라는 비판을 쏟아내며 차가운 시선을 보냈다"고 전했다.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신호가 감지됐다. 전반적인 내수 침체 우려 속에서도 지난해 설 명절 대비 골목 상권의 체감 경기가 다소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현장의 목소리다. 특히 향후 정부의 경제 정책이 민생 회복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역 사회 전반에 깔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가올 6.3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이 의원은 "벌써부터 차기 광주·전남 통합시장 등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지역민들은 차기 리더의 핵심 요건으로 현 정부와의 강력한 국정 철학 공유와 실용적인 지역 발전 역량을 꼽았다"고 덧붙였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