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전 300만 관객 모집한 '한국 영화', 넷플릭스에서 내일(14일) 공개

2026-02-13 14:30

차태현 주연 '헬로우 고스트' 14일 공개

14일 넷플릭스에서 2010년 개봉한 영화 '헬로우 고스트'를 공개한다. 16년 전, 웃음과 감동을 전한 영화가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다시 한번 관객들과 만나 여운을 되살릴 예정이다.

'헬로우 고스트' 스틸컷. / NEW
'헬로우 고스트' 스틸컷. / NEW

영화 '헬로우 고스트'는 죽는 게 소원인 외로운 남자 상만(차태현)이 어느 날 귀신들을 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거머리처럼 딱 달라붙은 변태귀신, 꼴초귀신, 울보귀신, 초딩귀신까지. 소원을 들어달라는 귀신 때문에 죽지도 못하게 된 상만은 결국 그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이윽고 그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영화는 주연을 맡은 차태현을 비롯해 강예원, 故이문수, 고창석, 장영남, 천보근 등 여러 배우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성과도 주목됐다. 영화는 개봉 이후 약 300만 관객을 모집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코미디 요소와 막판의 반전이 관객들에게 울림을 전했다는 평가다.

'헬로우 고스트' 스틸컷. / NEW
'헬로우 고스트' 스틸컷. / NEW

차태현은 주인공 '강상만' 역으로 분해 의지할 곳이 없는 외로운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 가운데 능청스럽고도 유쾌한 매력이 녹아들어 관객들에게 웃음을 전했다. 강예원은 삶과 죽음 사이에 선 안타까운 환자들을 돌보는 호스피스 간호사 연수로 출연했다. 고창석은 '꼴초귀신' 장영남은 '울보귀신' 이문수는 '변태할배 귀신' 천보근은 '식신초딩 귀신' 등으로 출연한다.

영화는 특히 '가족애'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후반부에 이르러 고조되는 감정들은 보편적인 정서를 자극하며 몰입도를 높인다.

이 작품은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았다. 영화는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개봉한 바 있다. 또한 대만과 인도네시아 등에서는 리메이크 되기도 했다. 인도네시아 작품은 넷플릭스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헬로우 고스트'는 네이버 네티즌 평점 8.90점을 기록하고 있다. 실관람객들은 "진짜 마지막에 펑펑 움" "연기력이 다 너무 좋네요" "봐도 봐도 언제나 감동" "제가 본 영화 중에 역대급이네요" "진짜 간만에 끝내주는 영화 한 편 봤네" 등의 코멘트를 남겼다.

'헬로우 고스트' 포스터. '헬로우 고스트'는 죽는 게 소원인 외로운 남자 상만(차태현)이 어느 날 귀신들을 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차태현, 강예원,     故이문수, 고창석, 장영남, 천보근 등이 출연했다. / NEW
'헬로우 고스트' 포스터. '헬로우 고스트'는 죽는 게 소원인 외로운 남자 상만(차태현)이 어느 날 귀신들을 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차태현, 강예원, 故이문수, 고창석, 장영남, 천보근 등이 출연했다. / NEW

아울러 넷플릭스는 13일 '반도', '시동', '악녀', '더 킹', '더 폰', '변호인', '신세계', '패션왕', '스윙키즈', '7번방의 선물', '바람 바람 바람', '남자가 사랑할 때',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등을 공개했다.

14일에는 '헬로우 고스트'를 비롯해 '장손', '가문의 영광4: 가문의 수난'이 추가된다. 20일에는 '파반느', '사흘', '레슨', '스펜서', '우연과 상상',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이 공개된다.

home 오예인 기자 yein5@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