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전임교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026-02-12 14:05

이틀간 대학 내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 전임교원 38명 참여

계명문화대학교 교원들이 교내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 교원들이 교내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성인학습자와 중·장년층 학생 비율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른 응급상황을 대비하고자 전임교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원의 응급대응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본 교육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대학 내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전임교원 38명이 참여했다.

회차별 3시간씩 총 3회에 걸쳐 운영됐고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과정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심화 과정으로, 심폐소생술 이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응급상황 대응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포함했다. 참여 교원들은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응급 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직접 체득했다.

고병호 계명문화대 교무처장은 “성인학습자 확대는 대학의 중요한 변화 흐름인 만큼 교육환경의 안전성 확보 역시 필수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원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학생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 대응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