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설 명절 맞아 독거노인 가구에 음식꾸러미 나눔 실천

2026-02-12 02:17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설 명절 맞아 독거노인 가구에 음식꾸러미 나눔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 서울지부는 2월 11일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서울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홀로 명절을 보내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마들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인)에서 ‘음식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상록자원봉사단과 공단 서울지부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직접 빚은 만두, 떡과 과일 등이 담긴 설 명절 음식 꾸러미를 노원구 관내 323가구의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전했다.

공단 이현 서울지부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명절의 따뜻함을 전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상록자원봉사단은 서울지역 은퇴공무원이 참여하는 24개 자원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늘봄학교 지원, 하천 환경정화, 다문화 초등학생 학습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