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친환경농자재 지역제품 우선 구매 협약체결

2026-02-11 23:37

지역경제 활성화 실현나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농협전남본부(본부장 이광일)는 지난 9일 전라남도와 함께 친환경농자재 지역제품 우선 구매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 내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자재를 지역에서 우선 사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친환경농자재 활용을 적극 장려하여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농업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특히 농협 전남본부는 관내 최대 농자재 유통·공급 기관으로서 지역제품 소비확산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농협 전남본부는 친환경농자재 지역제품 우선 구매를 위해 관내 시군지부 및 농축협과 협력해 ▲전남도내 생산 친환경농자재 홍보 리플릿 제작배포 ▲농협 자재센터 및 읍·면 농협을 통한 홍보물 비치 ▲조합원 대상 교육·회의 시 지역제품 이용 홍보물 배포 등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며 또한 영농 시기별로 친환경농자재 생산단체와 연계한 홍보 및 현장 설명 등을 통해 농업인이 실제 현장에서 지역제품을 선택·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광일 본부장은“농자재 지역제품 구매는 단순한 소비가 아니라 내농장을 살리고, 우리 지역을 살리는 실천”이라며“전남농협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 지역에서 만들고, 지역에서 사용하는 친환경농업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