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홍성주 경제부시장 퇴임식 개최

2026-02-11 14:33

퇴임식, 11일 산격청사에서 공직자 등 200여 명 참석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오른쪽)과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이 11일 경제부시장 퇴임식에서 공로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시 제공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오른쪽)과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이 11일 경제부시장 퇴임식에서 공로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시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30년에 결친 공직 여정을 마무리했다.

대구시는 11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홍 경제부시장의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퇴임식에는 대구시 공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30여 년간 대구시 발전에 기여해 온 홍 부시장의 공로를 기리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직원들은 홍 부시장의 퇴임을 축하하는 특별한 영상을 준비했고, 홍 부시장은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

홍 부시장은 지방고시 1기에 합격한 후 1996년 공직에 입문해 정책기획관, 수성구 부구청장, 달서구 부구청장, 재난안전실장 등 대구시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2025년 4월부터 경제부시장으로 부임해 지역 경제정책을 진두지휘했다.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퇴임 인사를 통해 “시청 가족들이 있어 길었던 공직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하며 “지금 우리는 대구 미래를 바꿀 거대한 시대적 조류를 마주하고 있다. 그 거센 물결을 타고 비상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당부하며 한발 뒤에서나마 든든한 조력자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