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2월 26일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 시리즈 신제품을 전격 공개한다. 차기 갤럭시 S 시리즈의 제품명은 '갤럭시 S26'이 유력하다.
삼성전자 한국 시각으로 2월 26일 오전 3시(현지 시각 25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갤럭시 언팩 2026' 행사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갤럭시 S26, 2월 26일 전격 공개
삼성전자는 구체적인 제품명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갤럭시 S26' 시리즈 공개가 확실시되는 상황이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17초 분량의 언팩 초대 영상에는 갤럭시 AI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상자 안에 있다가 밖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장면이 담겼다. '갤럭시 S26' 시리즈 역시 AI(인공지능) 기능 강화에 방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2월 26일 예정된 이번 언팩 행사는 삼성닷컴과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등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만나보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모바일 브랜드로, 혁신적인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갤럭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플립 시리즈를 통해 고성능과 폴더블이라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시해 왔다.
특히 카메라 성능과 디스플레이 품질, 배터리 효율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자체 반도체 기술과 결합해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삼성 페이(삼성 월렛),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생태계 서비스와 연동돼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여 주는 점도 갤럭시의 큰 강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