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2026학년도 신입생 대상 예비대학 행사 개최

2026-02-11 03:30

광주여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2026학년도 신입생 대상 예비대학 행사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실내건축디자인학과는 지난 5일, 2026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예비대학 행사를 개최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이 학과 교육과정과 대학 생활 전반을 미리 이해하고, 교수진 및 재학생과의 교류를 통해 대학 적응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학과 교수진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교육과정 및 전공 특성 소개, 학사 제도 및 학생 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비대학 행사는 식사와 함께하는 소통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러운 교류가 이루어졌다. 신입생들은 교수진과 학생회 선배들과 함께 식사하며 수업 방식, 학과 활동, 진로 방향,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눴다. 학생회는 실제 대학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과 정보를 공유하며 신입생들의 긴장을 완화하고 학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들은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한편, 학과 구성원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며 예비 대학생으로서의 기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여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김홍배 학과장은 “이번 예비대학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을 보다 안정적으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입생들의 원활한 적응과 전공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