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한국어교육센터, ‘2025학년도 겨울학기 수료식’

2026-02-09 03:59

호남대 한국어교육센터, ‘2025학년도 겨울학기 수료식’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한국어교육센터(센터장 윤영)는 6일 오전 11시 4호관 강당에서 연수생 403명과 한국어 강사 32명, 행정직원 등 4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겨울학기 수료식’을 갖고 2025학년도 겨울학기 정규 연수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윤영 센터장은 연수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한 학기 동안 성실히 학업에 임한 연수생들의 노력과 이를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수료식이 더욱 뜻깊게 진행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어교육센터에서의 경험이 단순한 학습을 넘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꿈을 향해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수료식에서는 성실히 학업에 임한 연수생들을 위한 개근상 수여, 학업 성취도가 뛰어난 학생들에게는 성적우수상 상장과 상품이 함께 수여됐다.

또한 종강을 기념하는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축하공연은 K-POP 댄스 공연, 노래 공연, 그리고 한국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사물놀이 공연으로 구성되어 연수생들에게 한국 문화의 즐거움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비교과활동으로 K-POP과 사물놀이 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여 무대에 올라 더욱 의미를 더했다. 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비교과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연습했던 시간이 정말 즐거웠고 한 학기가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며 “같은 반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대학에 가서도 이 시간을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