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흥군민회 제63차 정기총회 개최~만남현 회장 취임

2026-02-02 20:12

마남현 회장 취임과 함께 고향사랑기부 실천
위성구 향우도 기부 동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재경장흥군민회는 지난 1월 28일 제63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제28대 회장으로 마남현 회장의 공식 취임을 알렸다.

재경관산동문향우 위성구 회장 고향사랑기부
재경관산동문향우 위성구 회장 고향사랑기부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회무 및 결산 보고를 비롯한 주요 안건을 처리하고, 향후 조직 운영 방향과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등 재경장흥군민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어 회장 이·취임식을 통해 새로운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

아울러, 기존 재경장흥군향우회에서 재경장흥군민회로의 명칭 변경을 확정하며, 향우 중심의 조직에서 벗어나 수도권에 거주하는 장흥 출신 군민 전체를 아우르는 대표 단체로서의 정체성과 역할을 재정립했다.

재경장흥군민회장(신임회장) 마남현 고향사랑기부
재경장흥군민회장(신임회장) 마남현 고향사랑기부

이날 행사에서는 제27대 김연식 회장에서 제28대 마남현 회장으로 회장단이 이·취임했으며, 앞으로 조직의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고 고향 장흥과의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남현 회장은 기업 경영인으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회원 간 소통과 화합 강화 ▲세대 간 참여 확대 ▲조직 운영의 내실화 ▲고향 장흥과의 실질적인 교류·협력 확대 등을 통해 재경장흥군민회를 보다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군민 공동체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마 회장은 “재경장흥군민회가 장흥 출신 군민 모두의 연결 창구이자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을 다하겠다”며, “고향 장흥과 함께 성장하는 단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고향 발전을 응원하는 뜻을 담아 마남현 신임 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으며, 위성구 재경관산동문향우 회장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해 의미를 더했다.

재경장흥군민회는 앞으로도 회원 간 유대 강화를 넘어, 고향 장흥의 발전을 응원하고 함께하는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