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백두대간을 걷다 4부에서는 사진가 강재훈의 시선에 따라 아름다운 겨울 덕유산을 만나러 가 본다.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백두대간을 걷다 4부 - 덕유산 겨울 찬가
30여 년간 치열한 현장을 기록해 온 사진기자이자 사진작가 강재훈 씨. 그가 겨울을 맘껏 누리기 위해 덕유산으로 향한다.
전라북도와 경상남도를 품은 덕유산은 백두대간 중 설경이 아름다운 눈꽃 명소! 그 명성에 걸맞게 눈 소식이 들리면 덕유산 최고봉 향적봉엔 설경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사진가의 눈으로 바라보는 겨울 덕유산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향적봉 등반 후 찾아간 곳은 덕유산 자락 심심산골에 표류하듯 직접 흙집을 짓고 사는 전칠봉 씨의 황토집. 고향 떠나 안 해본 일 없다는 전칠봉 씨는 덕유산의 넉넉한 품이 그리워 고향으로 돌아와 흙집을 지었단다.
12년 전부터 시작해 손수 짓고 관리 중인 6채의 흙집에서 자연을 벗 삼아 하루하루 신선처럼 살아가는 전칠봉 씨! 그의 흙집에서 하룻밤 묵으며 덕유산 구석구석 숨은 겨울을 찾아가는 시간
사진가 강재훈의 시선 따라 아름다운 겨울 덕유산 만나 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