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오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교내 보건복지관 연회장에서 「2025년 경기도 RISE사업 지역사회공헌 및 현안해결 성과 공유 및 발전 방향 논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정대학교가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경기도 RISE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별 성과와 한계를 점검함과 동시에 중장기적 발전 방향과 실천 과제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공론의 장이다.
서정대학교는 RISE사업을 통해 ▲지역돌봄체계를 연계하는 ‘돌봄:잇다(Care)’, ▲지역과 상생하는 ‘로컬:잇다(Local)’, ▲ESG 가치를 확산하는 ‘가치:잇다(Value)’ 등 3개 분야, 6개 세부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공헌과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이어왔다.
이번 논의의 장에서는 2025년 사업 추진 성과와 참여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과 분석을 공유하고, 돌봄·로컬·가치 분야별 위원회와 관계자들이 참여해 사업의 확장 가능성과 개선 방향, 그리고 2026~2030 중장기 발전구상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성과 보고에 그치지 않고, 대학·지역·현장이 함께 참여하는 위원회별 토론을 통해 실천 가능한 후속 과제와 지속 가능한 협력 방향을 도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실천을 돌아보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 앞으로의 방향을 설계하는 자리”라며 “대학이 지역 문제 해결의 동반자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해답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성과 공유회는 서정대학교 RISE사업단이 주최하고, 대외협력처(지역협업센터)가 주관하며, 사업 참여 학생과 지역 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분야별 위원, 대학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문의
서정대학교 RISE사업단 / 지역협업센터 ☎ 031-860-5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