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그랑프리상 수상

2026-01-27 13:47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전원 입상

지난 24일 제24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시상식에서 입상한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 학생들이 교수진 및 대회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지난 24일 제24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시상식에서 입상한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 학생들이 교수진 및 대회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가 ‘제24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 참가자 전원 입상과 함께 대학부 최고상인 서울시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

이 학과는 이번 공모전에 재학생 46명이 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특수미용 등 세부 분야에서 총 72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최근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전원 입상과 함께 최우수 기관상을 차지했다.

특히 성에스더 학생(2년)은 대학부 참가자 가운데 단 1명에게만 수여되는 ‘서울시 그랑프리상(서울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대회의 백미를 장식했다. 이 학생은 시상식 현장에서 수상 작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진행해 심사위원과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서울시 그랑프리상은 일반부·중고등부·대학부 각 1명에게만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상자에게는 해외 전시 참여 시 항공권 지원 또는 100만 원 상당의 세미나 수강권이 함께 제공된다.

(사)월드뷰티아트협회가 주최하는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은 2010년 뷰티산학협의회 창립을 기반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 규모의 뷰티 공모전이다.

협회는 미국, 파키스탄, 미얀마,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K-뷰티의 글로벌 확산을 선도해 오고 있다.

올해 제24회 대회에는 국내외 일반부·중고부·대학부에서 총 12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배기완 뷰티융합과 학과장은 “이번 국제공모전 참가에는 대구시 RISE사업(1-1, 1-3)의 지원이 든든한 뒷받침이 됐다”며 “공모전 대비 특강 운영은 물론 훈련비와 참가비 등 전폭적인 지원이 우수한 입상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