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 체조하며 활기 되찾아요”~함평군 월야면, 어르신 ‘건강 지킴이’ 자처

2026-01-25 10:19

월야면 지사협, 특화사업 ‘건강 UP! 행복 UP!’ 본격 시동… 월 2회 경로당 방문
신체 활동 돕고 후원 물품 나누며 ‘정서적 지지’… 어르신 호응 높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남 함평군 월야면의 어르신들이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펴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기지개를 켰다.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1일 용월3리 용두경로당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건강 UP! 행복 UP!’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 100세 시대,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월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재개됐다. 협의체는 월 2회씩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치매 예방 체조와 다양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순한 건강 강좌를 넘어, 이웃과 함께 웃고 즐기는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데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 물품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 행복한 노후 위한 든든한 동반자

박승이 월야면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행복까지 채워가시길 바란다”며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