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도시 여행러들 보세요…청주에서 '일본 알프스' 하늘길 열린다

2026-01-23 15:30

에어로케이항공, 청주→일본 마츠모토 부정기 노선 취항

에어로케이항공이 최근 늘고 있는 일본 소도시 여행 수요에 맞춰 청주국제공항과 일본 나가노현 마츠모토공항을 잇는 부정기 노선을 편성했다. 대도시 중심 노선에서 벗어나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일본 중부 산악 지역으로 여행 선택지를 넓히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까지 이동하지 않고도 청주에서 출발해 일본의 대표 자연 관광지로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제작한 자료 이미지로, 실제 모습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제작한 자료 이미지로, 실제 모습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오는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청주~마츠모토 노선을 운항한다. 이번 노선은 일본 국내선 위주로 운영돼 온 마츠모토공항과 한국을 직접 연결하는 직항편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해 두 차례 해당 노선을 운항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부정기편을 다시 편성했으며, 충청권·중부권 여행객의 이동 편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츠모토는 히다 산맥과 맞닿은 일본 중부의 고산지대 도시로, 이른바 ‘일본 알프스’로 불리는 산악 지형의 자연경관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거점으로 알려져 있다. 천혜의 자연보호구역인 가미코치, 수려한 풍광으로 유명한 노리쿠라 고원 등 주요 자연 관광지로 이동하기에도 유리하다. 산악 트레킹을 즐기는 여행객은 물론 맑은 공기와 설산 풍경 속에서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매력적인 목적지로 꼽힌다.

도시 중심부에는 일본 국보인 마츠모토성이 자리해 관광 동선을 풍성하게 한다. 검은 외벽의 인상 때문에 ‘까마귀성’으로도 불리는 마츠모토성은 보존 상태가 뛰어난 목조 천수각으로 일본 전통 건축의 특징을 보여준다. 성 주변 해자 일대는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 풍경으로 산책 명소로 인기가 높다. 인근 나카마치 거리와 나와테 거리에는 전통 창고 양식의 건물이 이어져 있으며, 카페와 상점에서 현지 특산물인 메밀국수(소바)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소도시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home 양주영 기자 zoo12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