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전남품목농협운영협의회(협의회장 채규선)는 지난 21일 전남본부에서 이광일 본부장, 채규선 협의회장과 품목농협 조합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농심천심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운영협의회에서는 향후 2년 동안 새롭게 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신임 회장으로 전남서남부채소농협 배정섭 조합장을 선출하고 농심천심운동이 농업인들과 국민들에게 체감될 수 있도록 참여와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편, 전남농협은 농업·농촌 가치 확산, 돈 버는 농업 구현,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조성과 농축협 경쟁력 향상 등 농심천심운동 실천과 연계한 목표를 정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힘껏 달리고 있다.
채규선 조합장은“올 한해도 국민들의 먹거리인 원예농산물 생산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농업인들과 함꼐 성장하는 품목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일 본부장은“지난 한 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조합원을 위한 각종 사업추진과 건전 결산에 힘써 주신 조합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올 한해도 전 구성원 모두 다 동심협력의 자세로 농업인들에게 웃음을, 국민들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