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대라수 어썸’ 견본주택 오픈~40층 스카이라인에 실수요자 관심 집중

2026-01-23 11:25

40층 초고층, 오션뷰·스마트 라이프 실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대라수건설이 23일 ‘영종하늘도시 대라수 어썸’의 견본주택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청약 일정을 시작했다.

이 단지는 인천 중구 중산동에 지하 1층~지상 40층, 3개 동 29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영종지역 내 최고 높이로 설계돼 개방감과 시원한 오션뷰를 자랑하며, 일부 세대는 서해바다와 낙조가 보이는 입지를 갖췄다.

#차세대 IT 기반, 최첨단 스마트홈 대거 도입

‘영종하늘도시 대라수 어썸’은 첨단 IT 인프라까지 더해진다.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 앱을 도입해, 스마트폰 하나로 가전, 조명, 환기, 전동 커튼 등 집 안의 모든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도록 스마트홈 환경을 구현했다.

#특화 커뮤니티·생활 공간도 주목

입주민을 위해 피트니스와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시어터룸, 파티룸,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세대별 전용 창고를 제공해, 캠핑용품 등 부피가 큰 짐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2026년 제3연륙교 개통 등 미래가치 ‘쑥’

교통 역시 강점이다. 2026년 1월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청라·송도국제도시 등 인근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크게 단축된다.

영종대로, 하늘대로, BRT 등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고, 단지 인근에 달빛초등학교(2026년 개교 예정), 중산중·고등학교 등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씨사이드파크, 근린공원, 중심상업지구 등 자연·생활·상업 인프라까지 갖췄다.

‘영종하늘도시 대라수 어썸’ 주택전시관은 인천 중구 운서동에서 운영 중이며, 분양 및 청약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