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 성황

2026-01-22 16:40

동신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 성황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개최한 대학혁신지원사업성과발표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정도서관 동강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핵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4개 부서에서 각 1팀씩 총 14개 팀이 참여했다.

▲AI 특성을 반영한 수업·환경·제도 개선 ▲AI·융합 교양교과목 개발 등 미래세대 맞춤형 개선 방향과 재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돕기 위한 주제를 시작으로 ▲해피투게더 드림스 캠페인 프로그램 ▲Gen Z세대 트렌드 맞춤형 비교과 홍보 혁신 ▲학생강사 육성 프로젝트 ▲외국인 유학생 행복: 언어적응&동기유발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 통합 심리지원 프로그램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 프로그램 ▲온라인 교육 안정성 및 품질 강화 ▲하이브리드 기반 인사이트 통합체계 구축 ▲고교-대학 연계 진로전공탐색 프로그램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교육, 행정 운영 등 대학 전반의 체계를 혁신한 다양한 성과가 공유됐다.

발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각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적극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선발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은 비교과교육지원센터의 ‘Gen Z세대 트렌드 맞춤형 비교과 홍보 혁신’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학술문화정보원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원격교육지원센터의 ‘학생강사 육성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학생지원팀의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 프로그램’, 국제교육원의 ‘외국인 유학생 행복: 언어 적응 및 동기 유발 프로그램’이 차지했다.

동신대 전진 교학부총장은 “여러 부서가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대학 발전을 위한 통합적 혁신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세계를 아우르는 우수 인재로 성장하며, 행복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