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드디어 일냈다…2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오는 대작 '한국 드라마'

2026-01-25 06:30

글로벌 극찬 받은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2년 만에 화려한 귀환
이동욱·김혜준 재출연, 더 강해진 액션으로 돌아온다

디즈니+가 2026년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며 한국 드라마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2024년 초 방영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가 올해 하반기 속편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다.

드라마 '킬러들의 쇼핑몰' 속 한 장면 / 디즈니+
드라마 '킬러들의 쇼핑몰' 속 한 장면 / 디즈니+

지난 22일 디즈니+는 올해 오리지널 콘텐츠 계획을 발표하며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의 방영을 예고했다. 2024년 1월부터 2월까지 총 8부작으로 방송된 시즌1의 후속작이 2년 만에 제작된 것이다.

시즌2는 삼촌이 물려준 위험천만한 쇼핑몰을 지켜냈던 정지안이 국제 범죄조직 바빌론 글로벌의 표적이 되면서 다시 한번 킬러의 세계로 뛰어드는 과정을 담았다.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예고편 캡처 / 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예고편 캡처 / 디즈니+

시즌1에서 독특한 삼촌과 조카의 조합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이동욱과 김혜준이 재출연한다. 두 사람은 전직 용병 출신의 살인청부업자 전용 쇼핑몰 '머더헬프' 운영자였던 삼촌 정진만 역과 조카 정지안 역을 각각 맡는다. 시즌1에서 악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한선을 비롯해 금해나, 이태영, 김민 등 주요 출연진도 속편에 함께한다.

여기에 새로운 얼굴들도 대거 합류했다. 제29회 다카사키 영화제 최우수 신인여우상 수상자이자 재일한국인 배우 현리가 바빌론 동아시아 지부 용병 팀장 '큐' 역을 맡는다. 현리는 '파친코', '아이 러브 유', '도쿄바이스 시즌2' 등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해온 배우다. 일본 배우 오카다 마사키는 큐의 남동생이자 공동 팀장인 '제이'로 분한다. 오카다 마사키는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로 잘 알려져 있다. 디즈니+ 드라마 '카지노'와 영화 '파묘', '트렁크' 등에 출연한 정윤하는 조직 총책임자 '쿠사나기' 역으로 세계관 확장을 주도한다.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스틸컷 / 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스틸컷 / 디즈니+

시즌1은 강지영 작가의 소설 '살인자의 쇼핑몰'을 원작으로 삼촌이 운영하던 킬러 전용 쇼핑몰을 물려받은 평범한 조카의 생존기를 다뤘다. 방영 직후 한국,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 디즈니플러스 TV부문 1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트렌드지수 1위를 기록하며 30~40대 남녀 시청자들에게 폭넓은 지지를 받았다.

해외 주요 언론들도 작품성을 인정했다. 뉴욕타임스와 타임지는 '2024년 최고의 K드라마'로, 영국 NME는 '올해의 인터내셔널 TV쇼'로 선정했다. 빠른 이야기 전개와 세련된 액션 연출로 K-액션 장르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삼촌과 조카로 호흡을 맞춘 이동욱과 김혜준 / 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삼촌과 조카로 호흡을 맞춘 이동욱과 김혜준 / 디즈니+

지난해 11월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프리뷰 2025' 행사에 참석한 이권 감독은 시즌1의 흥행에 대해 "조금 잘될 것으로 생각은 했는데 이 정도까지 잘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즌2 제작에 대해서는 "좋았다. 시즌1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들이 있는데 그것을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며 "시즌2에서는 액션이 훨씬 더 다채롭고 커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동욱도 권 감독 말을 받아 "잘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정도로 잘될 거라 생각 못했는데 이 정도로 잘되어서 시즌2까지 하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부담이 좀 더 됐다. 시즌2가 그에 버금가는, 그보다 더한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감독님이 집필, 연출 다 같이 하니까 걱정이 됐다.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게 부담이 많고 힘든 일이니 도우려고 했다. 정지안(김혜준)이 분량이 제일 많으니 저는 많이 도와주려 했다"라고 설명했다.

'킬러들의 쇼핑몰' 주연 배우 김혜준과 이동욱 / 뉴스1
'킬러들의 쇼핑몰' 주연 배우 김혜준과 이동욱 / 뉴스1

시즌3 가능성에 대해서는 "(시즌3에 대해서는) 디즈니 수뇌부가 좋아해야 한다"며 "시즌3를 위해서는 일단 시즌2가 더 큰 성공을 거둬야 한다"라고 현실적으로 답했다.

시즌2의 새로운 액션에 대해 이 감독은 "정지안(김혜준)이 이번에 총을 제대로 많이 쐈다. 실제로 총을 쐈고, 정진만(이동욱)은 시즌1에서 보지 못했던 고통을 겪게 된다"라고 귀띔했다.

김혜준은 "시즌1에서는 초보, 무에타이의 모습을 보였다면 시즌2에서는 총기 액션을 보여주는 장면이 많을 것"이라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는 2026년 하반기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Disney Plus Korea 디즈니 플러스 코리아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