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공자아카데미, ‘2026 새해맞이 수강생 신년회’ 개최

2026-01-21 21:36

중국 가곡, 시 낭송, 낭독, 합창, 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도 열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원장 손완이)는 1월 17일 공자아카데미 1층 다목적홀에서 수강생과 가족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공자아카데미 신년회를 갖고 한 해의 시작을 함께 축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신년회에서는 손완이 한방원장과 우빈 중방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으며, 수강생들이 그동안 수업을 통해 배운 총 15개 내외의 공연 프로그램을 무대에서 직접 선보였다.

신년회는 중국 가곡, 시 낭송, 낭독, 합창, 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고, 중국 음악을 배경으로 한 장기자랑, 행사 중간에는 럭키번호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했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신년회에 앞서 제4회 한중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는데,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뉜 심사를 통해 총 11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손완이 원장은 “이번 신년회는 수강생들이 배운 내용을 공유하고, 가족들과 함께 중국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