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하의면 새마을부녀회·협의회·문고회,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 나눔 실천

2026-01-21 21:21

전남 신안군 하의면 새마을부녀회·협의회·문고회,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 나눔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신안군 하의면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문고회는 지난 20일 관내 경로당 16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께 신선한 귤과 커피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 인사를 전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경로당에 전달된 귤과 커피박스는 어르신들이 함께 나누며 드실 수 있는 간식과 휴식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일상에 작은 온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원들은 직접 경로당을 찾아 물품을 전달한 뒤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안부를 살피고 대화를 나누며 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배영진 하의면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인희 하의면장은 “지역 단체들이 한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따뜻한 손길이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의면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하의면 새마을부녀회·협의회·문고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나눔 활동을 통해 어르신 공경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