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RISE사업단, 호남대학교와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2026-01-20 02:56

“RISE 5개년 첫 협업 행사… 참여자 교류·성과 확산 통해 향후 4년 발전 기반 마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RISE사업단은 지난 15일 호남대학교와 함께 광주광역시 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Ⅳ-③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광주여자대학교 RISE 사업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하는 파크골프 프로그램’, ‘직장인도 참여 가능한 캔바 활용 클래스’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민과 재직자의 학습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선순환형 평생학습 생태계 구축에 기여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다시 꾸는 꿈, 더 나은 삶을 위해」라는 주제로 호남대학교 IT스퀘어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아카데미 운영 과정과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체험 프로그램, 공연, 장학금 시상 등이 함께 마련됐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으며, 광주여자대학교 참여자들의 다양한 활동 사례가 자연스럽게 소개되며 행사에 활력을 더했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는 단순한 결과 보고를 넘어 참여자 간 교류와 네트워크 형성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으며, 향후 공동 프로그램 기획과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장으로 활용됐다. 광주여대 RISE 사업단 담당자는 “본 성과공유회를 바탕으로 사업 잔여기간 동안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협력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여대 RISE 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대학 간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모델을 확산하고, 광주광역시 RISE 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실질적 성과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동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