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도회, 장헌일 목사 초청 신년예배 드려

2026-01-15 09:10

국회기도회, 장헌일 목사 초청 신년예배 드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국회기도회(회장 임명현)가 14일 국회의사당 기도실에서 장헌일 목사를 초청해 '국회기도회 1월 신년예배'를 드렸다. 이 자리에는 임명현 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회원이 참석해 국회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헌일 목사
장헌일 목사

허지수 회원의 인도로 진행된 예배는 김월래 부회장의 대표기도와 느헤미야 3장 1-14절 성경 봉독에 이어, 장헌일 목사(신생명나무교회, 국회조찬기도회 지도위원)의 설교로 이어졌다.

장 목사는 '새해 내가 회복해야 할 성벽은'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새해에는 느헤미야의 리더십을 본받아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지혜를 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삶의 무너진 부분을 돌아보고,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상징하는 양문 건축을 가장 먼저 하듯 예배 회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권면했다. 그는 "사랑과 섬김, 돌봄을 통해 국회 복음화를 위해 더욱 기도하자"고 당부했다.

김병수 부회장 장헌일 목사 임명현 회장(왼쪽부터)
김병수 부회장 장헌일 목사 임명현 회장(왼쪽부터)

국회 직원들의 기도 모임인 국회기도회는 1976년 10월 22일, 3명의 여성 직원이 모여 처음 시작되었으며 1980년 1월 5일에 창립예배를 드렸다. 2014년부터는 매년 부활절에 퇴직 회원을 초청해 감사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2021년에는 40주년 기념집 '기도로 시작하는 대한민국 국회'를 발간했다.

특히 국회기도회성가대는 매월 국회조찬기도회에서 찬양을 맡고 있으며, 2025년 국회조찬기도회 창립 60주년 기념 및 성탄트리 점등식에서도 특별 찬양을 했다. 국회기도회는 여야 기독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국회조찬기도회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중요한 영적 자산으로서 국회 복음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