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56회는 세대를 잇는 ‘할매니얼’ 취향을 따라 남대문시장과 종로 내자상회, 창원 신신예식장을 찾는다. 이어 대화가 끊이지 않는 회사 구내식당의 비밀을 담은 ‘한국인의 식판’, 치매 노인을 구한 시민들과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골든타임 히어로’ 사연이 소개된다.
가수 한혜진과 함께 강원 홍천의 꽁꽁축제·알파카월드·막국수·잣떡 카페를 둘러보는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도 이어지고, 음악이 흐르는 부여의 보금자리를 소개하는 ‘나나랜드’까지 겨울 현장과 먹거리, 사람 이야기를 폭넓게 담는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생생현장] 세대를 잇는 취향 할매니얼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 있는 남대문시장에서 ‘할매니얼’ 취향을 찾는 사람들을 만나고, 종로구의 내자상회에서는 오래된 감성이 요즘 취향으로 이어지는 장면을 담았다. 경남 창원시의 신신예식장까지 찾아가 세대를 잇는 공간과 취향의 흐름을 전했다.
[한국인의 식판] 대화가 끊이지 않는 회사 구내식당의 정체는?
경기 화성시에 있는 (주)제우스 구내식당을 찾아가, 식사 시간이 되면 대화가 끊이지 않는 이유와 분위기, 회사 식당만의 특징을 소개했다.
골든타임 히어로 치매 노인울 구한 영웅들
제주 제주시의 한림민속5일시장을 배경으로, 치매 노인을 도운 ‘골든타임’의 순간을 따라가며 당시 상황과 도움의 손길이 이어진 과정을 전했다. 출연에 협조해 준 한림민속5일시장 상인회와 울산경찰청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가수 한혜진의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강원 홍천군 홍천읍에서 열리는 홍천강 꽁꽁축제(2026년 1월 9일~1월 25일) 소식과 함께, 홍천군 화촌면의 알파카월드, 홍천군 북방면의 시골막국수, 홍천읍의 홍천잣떡 카페까지 코스로 묶어 소개했다.
[나나랜드] 음악이 흐르는 보금자리
충남 부여군 임천면의 카페 뮤직에서 음악이 일상처럼 흐르는 공간의 분위기와,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전했다. 출연한 김덕환, 홍복선 나나인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