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새해 첫 다짐은 ‘청렴’~“청렴은 기본, 신뢰 행정 실현”

2026-01-08 14:39

시무식서 전 직원 청렴 실천 결의…피켓 퍼포먼스로 의지 다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강진군이 2026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청렴’을 공직사회의 최우선 가치로 내걸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지난 7일 열린 ‘2026년 강진군 시무식 및 Connect 강진 선포식’에서 공직자들이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피켓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 7일 열린 ‘2026년 강진군 시무식 및 Connect 강진 선포식’에서 공직자들이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피켓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7일 열린 ‘2026년 시무식 및 Connect 강진 선포식’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실천 캠페인을 펼치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청렴은 기본!’, ‘신뢰받는 청렴 강진!’ 등의 문구가 적힌 손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청렴 실천 구호를 함께 외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렴은 선택이 아닌 공직자의 기본 의무’라는 메시지를 내외부에 명확히 선언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인 공정·투명·책임 행정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청렴 문화를 조직 전반에 뿌리내리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군 관계자는 “청렴은 행정의 출발점이자, 군민의 신뢰를 지켜내는 가장 강력한 약속”이라며 “오늘 시무식에서의 다짐을 시작으로, 모든 공직자가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여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전 직원 청렴 교육 확대, 청렴 메시지 상시 홍보,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등 다채로운 시책을 통해 ‘청렴 강진’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