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오랜 침묵을 깨고 네 번째 정규 앨범 ‘더 로맨틱’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 정규앨범 소식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시선이 쏠린 가운데, 그는 직접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8일 브루노 마스는 자신의 SNS 계정에 “금요일 새 음악 공개. ‘The Romantic’ 2월 27일 발매. 브루노마스닷컴에서 사전 예약 가능”이라는 문구와 함께 자신의 앨범 이미지를 공개했다.
파급력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하다. 글이 게시된지 반나절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날 오전 기준으로 좋아요 97만 개를 돌파하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브루노 마스의 약 10년 만의 솔로 정규 복귀로, 이름을 밝히지 않은 수록곡 한 곡은 오는 9일 선공개될 예정이다.

▶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
2009년 데뷔한 그는 전 세계 누적 음반 판매 1억 5천만 장을 기록했고, 그래미 트로피 15개를 보유하고 있다. 2016년 정규 3집 ‘24K 매직’으로 그래미 올해의 앨범·레코드·노래 등을 포함해 6관왕에 올랐다.
최근 협업 성과도 두드러진다. 레이디 가가와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은 그래미 어워드 수상, 스포티파이에서 빠른 속도로 10억 스트리밍 돌파,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8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로제와의 ‘APT.’는 애플 뮤직이 선정한 지난해 전 세계 최다 스트리밍 곡에 올랐고, 빌보드 글로벌 차트 19주 연속, 글로벌 200 차트 12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올해의 노래’를 수상했으며, 제68회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올해의 레코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지명됐다.
그는 지난해 1월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초로 월간 청취자 1억 5천만 명을 돌파했고, 2022년 10월 RIAA 사상 최초로 다이아몬드 싱글 6곡을 보유했다. 올해 기준 ‘저스트 더 웨이 유 아’, ‘업타운 펑크’ 등 최소 7곡이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으며, ‘저스트 더 웨이 유 아’는 RIAA 21배 플래티넘으로 최고 인증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