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한겨울에도 빛을 잃지 않는 사람과 풍경,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강진에서 겨울을 이겨내고 피어난 장미를 키우는 수확의 달인을 만나고, 서울 회기동에서 소박한 토스트 한 장으로 하루를 채우는 ‘행자 할매’의 따뜻한 밥상을 들여다본다. 보험회사 영업왕에서 김치찌개 밀키트 사업으로 다시 일어선 주인공의 독한 인생사가 전해지는 한편, 소원을 들어준다는 안성 종배마을의 흔들바위 정체를 과학적으로 파헤치는 궁금증 해결 코너까지 더해지며, 평범한 일상 속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알찬 정보들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수확의 달인] 한겨울의 선물, 강진 장미
한겨울에도 싱그러운 꽃빛을 지켜내는 강진 장미 산지를 찾아간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남 강진 ‘꽃피는 강진’(이경철 달인)의 재배 현장을 중심으로, 추운 계절에 피어나는 장미가 어떤 과정을 거쳐 ‘겨울의 선물’이 되는지 담아낸다.
[할매~ 밥 됩니까?] 행자 할매의 토스트
정겨운 손맛이 그리운 날, 골목 한켠에서 만나는 ‘할매표 한 끼’를 소개한다. 이번 코너는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할머니 토스트’를 찾아가, 소박하지만 든든한 토스트 한 장에 담긴 할매의 일상과 온기를 전한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보험회사 영업왕에서 김치찌개 밀키트로 일어서다!
한때 보험 영업왕이었지만 인생의 굴곡을 지나 다시 일어선 주인공의 ‘재도전’이 펼쳐진다. 방송은 경기 화성 ‘(주)신사강’을 중심으로 밀키트 사업에 뛰어든 과정과 변화한 삶을 조명하고, 현장에서 맛으로 승부하는 경기 수원 ‘신성정육 식당 & 김치찌개 전문점’ 이야기도 함께 담는다. 또 유통·운영 거점으로 서울 강서 ‘서울 영업사무소’까지 연결되며, 한 사람이 버틴 시간과 선택의 결과가 ‘한 끼’로 완성되는 과정을 따라간다.
[궁금한 건 못 참지] 소원을 들어준다는 흔들바위의 정체?
“소원을 들어준다”는 소문이 따라다니는 흔들바위의 비밀을 파헤친다. 이번 방송은 경기 안성 ‘종배마을 흔들바위’로 향해 실제로 흔들리는 원리와 구조를 살펴보고, 설명을 더하기 위해 서울 강남 ‘엠오 사이언스(MO Science)’ 최은정 박사의 과학적 해석도 함께 전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