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 천만돌파작'이라더니…예고편 뜨자 반응 폭발한 역대급 스케일 '영화'

2026-01-07 09:47

엑스맨 귀환과 닥터 둠의 등장, 어벤져스 최대 위기 예고
역대 최대 규모 크로스오버, 7년 8개월 만의 어벤져스 귀환

마블 스튜디오의 역대급 블록버스터 '어벤져스: 둠스데이'가 7일 세 번째 예고편을 공개했다. '둠스데이'는 2019년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약 7년 8개월 만에 귀환하는 '어벤져스' 시리즈다.

'어벤져스: 둠스데이' 3차 예고편 / 유튜브 'MarvelKorea'
'어벤져스: 둠스데이' 3차 예고편 / 유튜브 'MarvelKorea'

이번 예고편에서는 스티브 로저스와 토르에 이어 이번엔 엑스맨의 본격적인 귀환을 알렸다. 원년 멤버인 패트릭 스튜어트, 이안 맥켈런, 제임스 마스던이 각각 프로페서 X, 매그니토, 사이클롭스 역으로 돌아온다.

엑스맨 오리지널 시리즈의 음악 선율로 시작하는 이번 영상은 팬들의 기억 속 명장면들을 환기시킨다. 자비에 영재학교 내부가 스크린을 가득 채우며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프로페서 X와 매그니토가 염력으로 조종되는 체스판을 사이에 두고 마주 앉는 장면이 이어진다. 두 사람은 삶과 죽음에 관한 무거운 대화를 나눈다. "'죽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는 중요치 않아, 중요한 건 '눈을 감을 때 어떤 사람으로 남을 것인가'지"라는 매그니토의 내레이션이 울려 퍼진다. 서로의 손을 굳게 잡은 두 노장의 모습은 다가올 비극을 암시한다. 계속되는 긴장감은 화면 가득 흐르며 관객의 몰입도를 높인다.

이어 폐허로 변한 자비에 영재학교 한복판에서 사이클롭스가 바이저를 벗어던지는 장면도 등장한다. 그는 절규하며 붉은 광선을 하늘로 쏘아 올린다. 주변은 거대한 화염에 둘러싸여 있고 화면 뒤편으로 센티넬로 추정되는 거대 존재가 지나간다. 엑스맨이 직면할 파국적 위기가 예고되는 순간이다.

'어벤져스: 둠스데이' 3차 예고편 / 유튜브 'MarvelKorea'
'어벤져스: 둠스데이' 3차 예고편 / 유튜브 'MarvelKorea'

'어벤져스' 시리즈는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2012년 개봉한 1편은 707만 명, 2015년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1048만 명, 2018년 '인피니티 워'는 1121만 명을 동원했다.

특히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개봉 11일 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최단기 기록을 세우며 최종 1397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흥행 1위인 '명량'의 12일 기록보다 하루 빠른 것으로, 역대 외화 흥행 1위이자 전체 영화 중 5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시리즈는 엄청난 흥행을 거뒀다. 1편은 전 세계에서 15억 186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당시 역대 흥행 3위에 올랐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14억 280만 달러, '인피니티 워'는 20억 4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엔드게임'은 개봉 5일 만에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가장 빠른 속도로 기록을 세웠고, 최종적으로 27억 9796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한때 역대 최고 흥행작 '아바타'의 기록을 넘어서기도 했다.

'어벤져스: 둠스데이'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6의 세 번째 영화이자 어벤져스 실사영화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부제인 '둠스데이(Doomsday)'는 '최후의 날'이라는 뜻과 메인 빌런인 '둠의 날'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어벤져스가 닥터 둠이라는 강력한 빌런에 맞서는 내용이 주요 스토리라인이다.

이번 영화는 '어벤져스' 시리즈 전편을 연출한 루소 형제가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아, 완성도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상황이다. 무엇보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닥터 둠으로 변신하는 파격적 캐스팅 역시 전 세계 팬들을 놀라게 했다.

'어벤져스: 둠스데이'는 마블 코믹스를 기반으로 한 실사영화 중 최초로 어벤져스, 판타스틱 4, 엑스맨, 뉴 어벤져스가 한 자리에 모이는 기념비적인 영화가 될 전망이다.

크리스 헴스워스, 안소니 마키, 세바스찬 스탠, 폴 러드, 시무 리우, 플로렌스 퓨, 톰 히들스턴 등 MCU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여기에 바네사 커비, 페드로 파스칼 등 판타스틱 4 멤버까지 합류해 역대 최대 규모의 크로스오버를 완성했다.

팬들은 MCU 사상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연일 고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엑스맨 캐릭터들도 데려온 건 정말 감동이다", "의자에 적힌 이름들만 보여주는데도 최근에 나온 마블 영화와 드라마 중 가장 흥분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예고편은 '아바타: 불과 재' 관람관에서 본 영화 상영 전 공개되고 있다. 4주차까지 매주 다른 예고편이 나올 예정이며 2주차에는 토르, 3주차에는 엑스맨의 모습을 담은 예고편이 등장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마지막 예고편이 판타스틱4와 와칸다를 담은 예고편이며, 닥터 둠을 다룬 숨겨진 예꼬편이 한 가지 더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하고 있다.

'어벤져스: 둠스데이'는 오는 12월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다.

유튜브, MarvelKorea
유튜브, 무비띵크
home 유민재 기자 toto742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