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25대 김상수 부시장 취임…"미래형 자족도시 도약 가속화"

2026-01-05 18:30

현장 중심 행정으로 미래형 자족도시 실현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제25대 김상수 부시장의 임용장 수여식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상수 부시장 임용장 수여 (왼쪽 주광덕 시장, 오른쪽 김상수 부시장)
김상수 부시장 임용장 수여 (왼쪽 주광덕 시장, 오른쪽 김상수 부시장)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의 새로운 부시장으로 부임한 김상수 지방이사관의 공식적인 취임을 알리고,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한 다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임용장 수여 △취임사 △환영 인사 등이 진행됐으며, 김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 중심 행정 실현에 대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같은 날 김 부시장은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전입신고를 마치고 남양주시민이자 ‘시민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 부시장은 경기도 교통국장, 문화체육관광국장, 자치행정국장, 균형발전기획실장 등을 역임하며 도정의 주요 핵심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하는 김상수 부시장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하는 김상수 부시장

특히 교통국장 재임 시에는 대중교통 통합 이용권인 ‘The 경기패스’ 도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교통복지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앞으로 김 부시장은 시가 역점 추진 중인 △미래형 자족도시 기반 마련 △권역별 균형발전 △교통·문화·경제 인프라 확충 등 중점 과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광덕 시장 임용장을 수여하며 “김상수 부시장이 쌓아온 전문성과 행정경험은 남양주가 ‘시민이 체감하는 미래형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데 중추적인 힘이 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진심 소통 행정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공직사회 내부의 소통과 협업을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부시장 취임사에서 “남양주가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는 사업의 성과를 위해 신속하게 업무를 파악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