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이 고객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개편은 국민소통단과 내부 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고 자주 찾는 핵심 정보 위주로 화면을 구성함으로써 더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사용자 친화적인 UI/UX 적용이다. 기존의 업무 중심 전문 용어를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일상적인 표현으로 순화하여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범정부 디지털서비스 UI/UX 공통 표준 가이드라인(KRDS)’을 준수하여 정부 디지털 서비스의 일관성과 신뢰도를 확보했다.
고객 편의성과 소통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공무원 멤버십 앱’과의 로그인 연동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앱 푸시 알림과 긴급 공지 기능 등 모바일 기반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추가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이번 앱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의 디지털 이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연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환경을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개편된 공무원연금공단 모바일 앱은 오는 1월 7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