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일냈다… 3만 원 이상은 기본인데 전문가가 내놓은 '5000원 제품' 화제

2026-01-03 13:31

대한민국 대표 1세대 전문가와 협업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의 지형도가 급격히 변하고 있다. 과거 저가형 생활용품 판매점의 이미지가 강했던 다이소가 최근 ‘뷰티 성지’로 급부상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까지 다이소 전용 라인을 출시하며 시장에 가세하고 있다.

다이소 매장 전경 / 연합뉴스
다이소 매장 전경 / 연합뉴스

권위 있는 전문가 정샘물과 다이소의 만남

유통업계와 다이소 공식 홈페이지(다이소몰)에 따르면,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전문성을 담은 브랜드 ‘정샘물뷰티’가 다이소와 협업한 신규 라인 ‘줌 바이 정샘물(ZOOM BY JUNG SAEM MOOL)’을 정식 출시한다.

이번 협업이 업계의 이목을 끄는 이유는 정샘물 원장이 지닌 상징성 때문이다. 정샘물 원장은 '투명 메이크업'의 창시자이자, 수많은 톱스타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며 K-뷰티의 기틀을 닦은 권위 있는 전문가다. 특히 얼굴의 골격과 색채를 분석하는 그만의 독보적인 메이크업 이론은 국내외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표준으로 통용될 만큼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전문성이 검증된 프리미엄 브랜드가 대중적인 다이소 플랫폼과 손을 잡았다는 점은 뷰티 시장 내 다이소의 위상이 과거와 달라졌음을 방증한다.

전용 브랜드 ‘줌 바이 정샘물’ 라인업과 가격 경쟁력

내달 5일 오전 9시부터 판매되는 ‘줌 바이 정샘물’은 총 13종으로 구성되었다. 구체적으로는 피부 결을 정돈하는 ‘프렙 스킨 패드’부터 정샘물 원장의 시그니처 기법을 반영한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피부 본연의 광택을 살리는 ‘필터 쿠션’(글로시 업/세범 다운 2종) 등이 포함됐다.

1월 다이소 전용 제품군을 출시하는 정샘물뷰티 / 다이소몰
1월 다이소 전용 제품군을 출시하는 정샘물뷰티 / 다이소몰

가장 큰 특징은 다이소의 균일가 정책에 맞춘 파격적인 가격이다. 낱개 포장된 ‘프렙 스킨 패드(3매입)’는 1000원이며, 핵심 제품인 쿠션과 파운데이션 역시 5000원에 책정됐다. 기존 정샘물뷰티의 제품들이 백화점 및 전문 매장에서 평균 2만 원대에서 3만 원대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하면, 용량과 패키지의 차이를 고려하더라도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춘 셈이다. 이는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을 누구나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브랜드 전략과 미디어 시너지

정샘물뷰티가 다이소를 선택한 배경에는 저가 뷰티 시장의 수요를 흡수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전폭적으로 늘리려는 의도가 깔려 있다. 고물가 상황 속에서 실속형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와 10대 소비자들에게 다이소는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유통 채널이다.

최근 미디어 노출을 통한 화제성도 입점에 힘을 실었다. 쿠팡플레이의 메이크업 서바이벌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에 정샘물 원장이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며 보여준 전문가적 통찰력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다시 한번 높였다. 방송을 통해 정샘물식 메이크업에 매료된 소비자들이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

누리꾼 반응 및 시장 전망

서울 시내의 화장품 판매점 / 연합뉴스
서울 시내의 화장품 판매점 / 연합뉴스

입점 소식이 알려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소비자들의 기대 섞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한 누리꾼은 정샘물 원장의 화장품을 5000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며 출시 당일 매장을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 다른 소비자는 최근 다이소 뷰티 제품들의 품질이 상향 평준화된 만큼, 전문가의 검수를 거친 이번 라인 역시 기본 이상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는 의견을 남겼다. 일부에서는 저가 라인의 성분 구성을 궁금해하면서도, 전문가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 때문에 일단 구매해 보겠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다이소는 그간 브이티(VT) 등 탄탄한 팬덤을 가진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해 왔다. 여기에 업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정샘물 원장의 브랜드까지 합류하면서 다이소의 뷰티 시장 영향력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전문가의 노하우와 합리적인 가격이 결합한 ‘줌 바이 정샘물’은 내달 5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협업이 고가 브랜드의 대중화라는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광고용으로 작성된 기사가 아님을 밝힙니다.

home 김지현 기자 jiihyun1217@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