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성모병원, 성탄의 기쁨과 위로의 마음 전해

2025-12-27 12:22

직원과 의료진 각 병동 직접 방문해 환자·보호자에게 성탄 선물
성탄의 기쁨과 위로의 마음 전하며 따뜻한 교류의 시간 가져

소아청소년과 이한얼 과장이 소아 병동에서 산타로 분장해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포항성모병원 제공
소아청소년과 이한얼 과장이 소아 병동에서 산타로 분장해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포항성모병원 제공

[경북=위키트리]이율동 선임기자=경북 포항성모병원이 성탄절을 맞아 입원 환자들에게 성탄의 기쁨과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병원은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입원 환자들을 위한 ‘2025년 성탄 환자방문’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직원과 의료진이 병원 각 병동을 직접 방문해 환자와 보호자에게 성탄 선물을 전달하고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성탄의 기쁨과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진행됐다.

특히 83(소아)병동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이한얼 과장이 산타로 분장해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며 병동에 웃음과 활기를 더했다. 갑작스러운 ‘산타의 등장’에 아이들과 보호자들은 밝은 표정으로 화답해 따뜻한 성탄 분위기로 물들었다.

포항성모병원은 매년 성탄절을 맞아 환자방문 행사를 진행하며, 치료로 지친 환자들이 병원 안에서도 성탄의 의미와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방문 역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기쁨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포항성모병원은 환자 중심의 치유 환경 조성을 위해 성탄 환자방문을 비롯해 다양한 나눔과 돌봄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home 이율동 기자 fight@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