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경상북도 건축행정 종합 평가 대상 수상

2025-12-17 15:52

경상북도, 건축행정 우수 지자체 자리매김

지난 16일 경산시 관계자들이 2025 경상북도 건축행정 종합 평가 대상 수상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지난 16일 경산시 관계자들이 2025 경상북도 건축행정 종합 평가 대상 수상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지난 16일 2025 경상북도 건축 행정 종합 평가에서 대상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건축행정 종합 평가는 경상북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건축 행정 절차 합리성, 안전관리, 유지관리 적절성, 전시 및 행사 등 6개 항목 22개 지표를 대상으로 건축 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한 시·군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 및 점검하는 제도다.

경산시는 2024년 주택행정 종합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등 지속적으로 건축, 주택, 주거 복지 및 경관 디자인 분야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왔다.

올해는 특히 △ 건축 행정 절차 합리성 △ 유지관리 적절성 △ 건축 행정 개선 노력 △ 2025년 경상북도 건축 대전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건축 서비스와 건축 행정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 따라 기관 표창과 함께 유공 공무원에게 경상북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경산시 건축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건축환경을 조성하고, 체감도 높은 차별화된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