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수 없다…시청률 15.6% 뚫더니 매회 캐스팅 미쳤다는 '한국 드라마'

2025-12-15 14:18

데뷔 이후 처음으로 악역 도전 나선 배우 장나라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가 시청률 15.6%를 돌파하며 전체 미니시리즈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다음 에피소드에 합류하는 장나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드라마 '모범택시3' 속 한 장면 / SBS
드라마 '모범택시3' 속 한 장면 / SBS

15일 제작진에 따르면 장나라는 '모범택시3'에서 걸그룹 출신 연예기획사 대표 강주리 역을 맡아 데뷔 이후 처음으로 본격 악역에 도전한다. 성공한 사업가의 겉모습 뒤에 탐욕과 뒤틀린 속내를 감춘 인물이다.

이날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 속 장나라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끈다. 하지만 더 강렬한 것은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서늘한 분위기다. 정면을 응시하는 눈빛에는 차가운 냉기가 감돌고, 미묘하게 올라간 입꼬리에서는 교활함이 엿보인다. 친숙했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얼굴로, 강주리라는 인물의 이면을 단번에 각인시킨다.

드라마 '모범택시3'에 특별출연하는 장나라 / SBS
드라마 '모범택시3'에 특별출연하는 장나라 / SBS

장나라는 카사마츠 쇼, 윤시윤, 음문석에 이어 네 번째 빌런으로 합류하며 '빌런 맛집' 명성을 이어간다. 앞서 세 번째 빌런으로 등장한 음문석은 불법 도박과 승부조작, 살인과 패륜을 저지르는 천광진을 섬뜩하게 표현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익살스러운 미소 뒤 숨은 잔혹함을 살의 어린 눈빛으로 드러내 긴장감을 높였다.

시청자들은 "인기 드라마라 그런가 빌런들 캐스팅이 후덜덜", "매회 빌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장나라가 빌런이라 제일 기대되는 회차", "장나라 누나가 빌런이라니...완전 기대된다", "장나라 악역 처음 보는데 진짜 기대됨", "와우 재밌겠다. 다음주도 본방사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모범택시3' 세 번째 빌런으로 활약한 음문석 / SBS
'모범택시3' 세 번째 빌런으로 활약한 음문석 / SBS

제작진은 "다가오는 9, 10회는 K팝의 화려한 성공에 가려진 온갖 착취와 갑질, 비리를 정조준하는 에피소드가 될 것"이라고 귀띔하며 "기존의 착하고 바른 이미지를 뒤엎고 강렬한 악녀로 재탄생한 장나라의 연기 변신이 색다른 관전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나라와 맞서게 될 이제훈은 이번 시즌에서도 다채로운 변신과 액션으로 극을 이끌고 있다. 이탈리아 신사 로렌조 김으로 변장해 판을 뒤집었고, 제한된 공간을 활용한 사실적인 액션으로 호평을 받았다. 두 배우가 대립 구도에서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모범택시3'는 지난 13일 방송된 8회에서 최고 시청률 15.6%, 수도권 12.9%, 전국 12.3%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는 시즌3 출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같은 시간대 방송된 프로그램들을 압도하며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특히 2049 시청률은 4.1%를 기록했고 최고 5.19%까지 치솟으며 12월 전 채널 전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모범택시3' 주연 배우 이제훈 / SBS
'모범택시3' 주연 배우 이제훈 / SBS

이번 회차에서는 15년 전 발생한 승부조작 살인사건의 전모가 밝혀졌다. 진광대 초대 이사장의 손자인 천광진은 배구부 후원자 신분으로 선수들에게 접근해 임동현과 조성욱을 불법 도박에 끌어들였다. 이를 알아챈 박민호가 신고하려 하자 천광진은 두 선수를 시켜 박민호를 살해한 뒤 자신의 할머니 묘에 시신을 묻는 만행을 저질렀다.

김도기의 계획으로 박민호의 유해가 발견되자 천광진은 증거 인멸에 나섰다. 경찰이 이송 중이던 유해를 빼앗고 임동현과 조성욱마저 살해하며 범죄의 고리를 끊으려 했다. 김도기는 유해를 되찾기 위해 천광진과 정면 대결을 벌였다.

천광진이 김도기를 유인한 곳은 폐교였다. 그는 김도기를 상대로 실시간 파이트 베팅을 열고 그의 죽음에 돈을 걸었다. 이에 김도기는 정체불명의 괴한들과 맨몸으로 싸우며 장도리 하나로 복도 전체를 장악하는 액션을 선보였다. 마지막 대결에서 김도기는 천광진을 흙구덩이에 묻으며 "모래알이 떨어지기 전까지 잘 생각해봐. 세상에 네놈을 진심으로 기억해주는 사람이 단 한 명이라도 있는지"라고 일갈했다.

'모범택시3' 8회 장면 / SBS
'모범택시3' 8회 장면 / SBS

'모범택시3'는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실행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지난달 21일 9.5%로 첫 발을 뗀 이 드라마는 4회에서 11.6%를 찍은 뒤 꾸준히 두 자릿수를 유지하며 2021년 시즌1, 2023년 시즌2에 이어 세 번째 시즌까지 성공을 거두고 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유튜브, SBS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