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5 자원봉사자 대회' 성료…지역사회 온정 확산

2025-12-15 10:38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정착 박차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인천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25 인천 중구 자원봉사자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정헌 중구청장
김정헌 중구청장

올해로 23회를 맞는 중구 자원봉사자 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 등 지역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스포츠 아나운서 허지욱 MC의 역동적인 진행 속에서 ‘블리스 치어리더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내빈 소개, 우수 자원 봉사자 표창, 인증패·인증서 수여, 축사,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정부포상을 비롯해 총 105명의 개인· 단체(기업)가 국무총리 표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 자원봉사 활동 유공 표창과 인증패·인증서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마음을 나누고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바로 중구의 힘”이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이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중구자원봉사센터 최윤호 센터장은 “한 해 동안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