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미디어영상공연학과, ‘SF스토리 공모전’ 장려상

2025-12-14 07:52

중국인 유학생 리완멍·황이눠 학생, AI애니메이션 ‘Loading Humanity’ 작품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고호빈)의 중국인 유학생 리완멍· 황이눠 학생이 ‘2025 SF스토리 공모전’ AI영상 부문에서 ‘Loading Humanity’란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황이눠 리완멍 학생(왼쪽부터)
수상자 황이눠 리완멍 학생(왼쪽부터)

‘SF스토리 공모전’은 동아사이언스와 과학동아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SF콘텐츠 공모전으로, 리완멍·황이눠 학생의 수상작 ‘Loading Humanity’는 모든 인간이 사이보그화 된 미래사회에서 인간성 회복을 위해 투쟁하는 여전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AI애니메이션이다.

‘SF스토리 공모전’ 사상 첫 외국인 수상자가 된 리완멍, 황이눠 학생의 작품은 12월 중 서울에서 열릴 시상식 당일 전문 상영관에서 상영되며, SF콘텐츠 플랫폼인 ‘SF스토리콘’ 영상화 프로젝트에 작가로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부여된다.

리완멍·황이눠 학생은 “AI특성화대학 호남대로 갓 유학 온 지난 학기에 AI로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신기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학기 AI실감영상구성실습 과목 과제로 만든 작품이 유명한 공모전에서 상까지 받게 되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