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11월 28일 열린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 및 산학연계 현장실습 우수성과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학연계 현장실습은 전공 수업을 통해 배운 전문 지식을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해 봄으로써 실무능력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항공서비스학과 이지은 학생은 2025학년도 1학기 동안 베트남 나트랑의 글로벌 5성급 호텔인 쉐라톤 호텔에서 6개월간 장기 현장실습을 수행하였으며, 프론트데스크 실무, 외국인 고객 응대, 현장 중심 서비스 운영 등 다양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지은 학생은 “현장에서 배운 경험들이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항공사 객실승무원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장기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해 주신 교수님과 해당 부서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기 현장실습을 지도한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백선숙 교수는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자신감을 갖는 모습을 보는 것이 큰 보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