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사회복지학과, 익명의 기탁 1천만원 ‘장학금’ 전달

2025-12-09 00:47

“후배들의 비전과 꿈 응원”…‘비전리더 장학금’ 재학생 21명에 전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박주혜)는 11월 27일 호남대 드림라이프대학에 재학중인 만학도 재학생이 후배들의 학업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지정기탁한 1천만원을 재학생 21명에게 ‘비전리더 장학금’ 이름으로 전달했다.

A 씨씨씨폴리머 대표가 지정기탁한 장학금 1천만원을 이동우 학생처장이 박주혜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사진 오른쪽)에게 전달하고 있다.
A 씨씨씨폴리머 대표가 지정기탁한 장학금 1천만원을 이동우 학생처장이 박주혜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사진 오른쪽)에게 전달하고 있다.

기탁을 익명으로 요청한 만학도 학생은 자신이 운영하는 ㈜씨씨씨폴리머의 사업 수익을 바탕으로 장학금을 마련해 학과에 전달하면서, “뒤늦게 공부를 시작하면서 주변으로부터 받았던 응원이 큰 힘이 되었다”며 “후배들이 자신의 비전과 꿈을 향해 흔들림없이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비전리더 장학금’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취지를 전했다.

사회복지학과는 이번 기탁을 계기로 학업 의지·성실성·경제적 필요성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학과 자체 장학사업 ‘비전리더 장학금’을 신설했으며,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실질적인 학업 지속과 성장을 돕는 격려형 장학금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 이동우 학생처장은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만학도 재학생이 후배들에게 나눔을 실천한 사례는 매우 의미 깊다”며 “이는 호남대학교의 핵심 가치인 공동체 의식과 인간미를 바탕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역량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모범 사례”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회복지학과 박주혜 학과장 역시 “비전리더 장학금은 후배들에게 큰 용기와 동기를 주는 선한 영향력”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학과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