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2025-12-05 12:14

광주여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지난 11월 28일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 및 산학연계 현장실습 우수성과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창의융합형(S-pro) 및 산학연계 현장실습 참여 학생을 비롯하여 정성일 부총장 및 학과 지도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의융합형(S-pro) 교과는 문제해결 능력 및 창의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팀 기반 전공 프로젝트 수업으로 실내건축디자인학과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에 ‘새만금 복합해양생태센터 계획안’을 주제로 대지선정부터 문제점 발굴, 제시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연출기법 등을 활용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을 결과물로 제시함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창의융합형(S-pro) 우수상을 수상한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김한별, 이선화, 조하진 학생은 “팀원들과 협동하여 프로젝트를 성실히 수행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좋은 기회를 주신 지도교수님이신 김홍배 교수님과 해당 부서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수인 김홍배 교수는 “지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실내건축디자인학과가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는데 올해는 우수상을 수상했다”라며 “지난 1년간 학생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내년에도 학생들과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