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직후부터 교보문고 여행 분야 주간 1위에 이어 베스트셀러를 휩쓸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플레이북 365’인데요.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과 혜택을 나만의 방식으로 조합할 수 있는 정책 안내서이자 가이드북으로, 표지부터 서울의 모습을 게임 조이스틱으로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매력은 정해진 목차 없이 독자가 나만의 방식으로 서울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월별, 테마별 또는 간단한 유형 테스트를 통해 나의 '서울 플레이어' 스타일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맞춤형 서울 정책들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가 가득한 이들에게는 한강 러닝 코스와 피트니스 스팟을, 예술과 영감을 찾는 이들에게는 미술관과 전시 등 문화 정책을 소개해주는데요. 덕분에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정책들을 게임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에는 장소, 활용법, 신청 방법은 물론 관련 홈페이지 QR 코드까지 꼼꼼하게 수록돼 있어 바로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서울 플레이북 365’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주요 서점과 독립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서울이 아직 어색한 뉴비거나, 서울을 더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꼭 챙겨둬야할 책이 아닐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