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의회, 제298회 함평군의회 임시회 폐회

2025-01-27 11:51

지자체 부단체장 직급 상향 관련 조례 개정 심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함평군의회(의장 이남오)는 을사년 새해 함평군수로부터 임시회 소집 요구가 있어 지난 1월 24일 첫 임시회를 열고, 부단체장 직급 기준 상향 조정사항 등 주요 조례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기에서 처리한 「함평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최근 개정된 「지방자치법시행령」을 반영한 것으로, 인구 50만 미만의 시·군·구 부단체장 직급을 4급에서 3급으로 상향하는 내용으로 원안 의결하였으며, 함평군수로부터 제출된 「함평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은 상품권 할인 방식 변경 등을 반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것으로 원안 의결했다.

이남오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수선한 정국이 계속되는 가운데 군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여서 “함평군의회가 희망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 모두 다가올 설 명절 가정에 기쁨과 웃음꽃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5년도 함평군의회 회기운영은 총 95일간 진행할 계획으로, 오는 2월 11일부터 2월 21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99회 함평군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