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단’(단장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은 1월 21일 태국 나레수안대와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의 고상미 강사와 나레수안대 타나폰 빠리깜신 교수(한국어학과)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한국어 어휘 활용 연습' 수업을 들으면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와 응답이 이뤄졌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말리카 캐우송스리 학생은 "온라인으로 한 학기 동안 선생님과 함께 공부한 후, 간담회를 통해 우리가 배운 내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 수 있었다. 이렇게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이펫 아이암사르트 학생도 "선생님과 이야기하게 되어 정말 설레고 기쁘다. 선생님께서 정말 친절하시고 설명도 아주 쉽게 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2021년부터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KF 글로벌 e-스쿨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러시아, 태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싱가포르 등 7개국 14개 대학에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